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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4주차 / 인스타그램 광고

The Think 2020. 9. 27.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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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chic-story.com/

오늘 강의하신 마케터 강사분 사이트

 

인스타그램의 현황
MAU 1억명
IMAGE 1억개 이상

연결 - 발견 - 탐색 - 쇼핑

인스타그램.. 안에서 우리는 어떻게 연결되는가!

소셜 + 큐레이션의 집합체

둘러보기

주제/관심사로부터 시작하기

중소규모 해시태그에서 메이저 해시태그로 확대하기!
시즌 해시태그를 잘 활용하기!

발견. 어떻게 하면 잘 발견 될까?
모바일 컨텐츠는
텍스트 - 이미지 - 동영상으로 넘어가는 중

이미지 자체가 정보가 되어야 된다.
SNS 마케팅
오직 비주얼로 소비된다.
엄지손가락을 멈춰라.
설명하지 말고, 욕망과 영감을 자극해야 한다.

말하지말고, 글로 보여줄려 하지말고, 보여주자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관리자 카탈로그 연결

피드 구성의 중요성

페이스북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한 예약 발행

쇼핑만큼 재미있는 컨텐츠가 없다.

요즘 대새는 SNS와 쇼핑몰의 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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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피드?
고객을 맞이하는 첫인상

인스타그램 스토리?
24시간 뒤 사라짐
스티커를 활용한 다양한 참여 가능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1단계  [문제인식] --> 조사 : 알아보는 것
2단계  [문제 정의] --> 분석 : 문제에 대한 시장
3단계  [문제 해결] --> 제안 : 솔루션


세로형 커뮤니케이션 툴
STORIES
버티컬 광고시장의 성장. 최근 트랜드

CPM = 천명 노출당 광고 단가

 

 

유입 시나리오와 전환 시나리오
유입 시나리오 이전에 우리가 생각해봐야 하는 것.
고객은 광고 소재를 통해 우리를 만난다.

DA (Display Ad) 포털 메인페이지 광고
SA (Search Ad) 포털 검색 페이지 광고
NA (Native Ad) 페이스북, 인스타 페이지

유입 시나리오 [사례1, 광고를 통한 사이트 유입비용 설계]

사람을 설득하기 위한 요소 3가지

에토스
브랜드가 약속한 것들을 충실하게 이행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햐 한다.
파토스
듣는 사람의 심리/감성 상태
고객이 가지는 불편사항과 두려움에 공함하고 이를 해결하려는 노력한다.
로고스
상대방에게 명확한 증거를 제공하기 위한 논리
이제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당위성과 이유를 제시한다.

 

렌딩 페이지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 3가지
정보 - 공감 - 두려움

랜딩페이지
최상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작

니즈 (Needs) 내일 점심에 뭐 먹지?
원츠 (Wants) 김치찌개 파스타, 중 하나를 먹어야지
수요 (Demand) 날씨가 더워서 멀리 가기 싫어. 
                           근처 식당에서 빨리 먹어야지

브랜드는 시장의 상황과 위치에 따라 맞는 마케팅을 해야함
마켓컬리 - 새벽배송 -> 최근 친환경 포장재 사용 강조
배달의 민족 - 배달 -> 배달되지 않는 음식 배달 -> 비마켓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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