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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도와세움 교육센터

[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2주차 / 2주차 후기]

The Think 2020. 8. 30.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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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2주차 / 2주차 후기]

  • 5 일차
    참여 기업 소개.
    팀 과제를 진행할 참여 기업 설명
    (각 기업마다의 기업 과제 설명 포함)
  • 6 일차
    팀 과제 진행 시작
    페이드 마케팅과 성과 지표의 이해
    페이스북 관리자에 대한 설명

  • 7 일차
    상세페이지가 무엇인가? 상세페이지 기획 노하우
    상세페이지 작성 가이드 
    참고할 만한 사이트  - 와디즈, 텀블러 등
    포트폴리오 기획과 작성 가이드
    멘토와의 대화 - 메이저 에이전시 마케터 (시니어급)

  • 8 일차
    마케팅 프레임 워크의 기초
    디지털 마케팅 성과 지표의 이해
    디지털 마케팅 기획서 작성
    네이버 검색 광고의 이해 및 실행
  • 9 일차
    디지털 마케팅 채널전략 기획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관리 절차
    마케팅 검색광고 키워드 검색 및 관리

2주차 후기 & 팁

2주차 수업은 기초 이론을 나아가서 보다 실무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었다.

OT 때, 팀 프로젝트를 진행할 기업에 대해서 짧게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

그 기업들에서 대표로 한분씩 오셔서 기업에 대한 소개와 과제를 내주신다.

흡사 광고주가 광고대행사에 일을 맡기듯이 과제를 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했다.

 

나는 기업 설명들을 다 듣고 필리핀에서 사업을 시작했고, 전 세계로 확장을 하고 있는 '케이몰 글로벌'을 선택했다.

기업 설명을 들었을 때, 분명 다른 곳보다 더 어려운 점도 있고 소통이 어려울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내 해외무역 업무와 동남아에서 일했던 경력이 있었다.

그래서 이 과제를 통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

 

둘째날부터는 페이드 마케팅의 유형과 절차에 대해서 배우기 시작했다.

그것을 통해 각 영역에서 마케터 직무가 어떤 프로세스로 일을 진행하는지 잘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와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만드는 지,

중간에 멘토분이 오셔서 본인 소개와 각종 팁을 많이 들을 수 있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추천해 주셨던 책과 영상들은 시간이 나는 대로 보고 나서 이 블로그에 기록을 해둘 생각이다.

 

마케팅 프레임 워크 유형과 그에 따른 분석을 해서, 

더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들도 여럿 배웠다.

 

첫 주에 만들었던 네이버 스토어에 이어서 광고를 붙여봤다.

네이버에 광고의 종류가 이렇게나 다양한지 몰랐고, 

생소했던 분야여서 하나하나 굉장히 신기하게 느껴졌다.

 

처음 수업을 들었을 때는 마케팅이라는 것은 너무 막연하게만 생각이 들었지만,

2주 차가 끝난 지금.. 그 윤각이 조금씩 잡혀가는 느낌이 들었다.


도와세움에서 팀 과제하는 것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어떤 기업이 참여하는지 정보가 알게 됐으면, 그 기업들에 대해서 충분한 사전 공부를 하자.

그리고 나에게 맞는 기업을 선정하면,

과제를 하는 과정도 부담이 적고, 자신의 커리에도 충분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선배 기수들의 블로그에는 공부와 팀 과제를 하는데, 꿀팁 정보들이 많이 있다. 충분히 활용하자.

 

모르는 게 있다면, 주저 말고 선생님들을 찾아가서 물어보자.

선생님들이 그런 질문들이 귀찮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지만,

틀린 것을 맞다고 단정 짓고 어쩔 줄 몰라하는 것보다는,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는 건

시간과 효율을 생각했을 때, 훨씬 낫다고 생각이 들었다.

 

코로나의 확산으로 인해서 도와세움 평생교육센터가 일주일 정도 문을 닫게 되었다.

그래서 다음 주부터는 내 커리어를 추가할만한 공부를 집에서 학습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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