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8주차 / 현업 마케터 피드백] 본문

마케팅/도와세움 교육센터

[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8주차 / 현업 마케터 피드백]

The Think 2020. 10. 26. 00:29
728x90
반응형

[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8주차 / 현업 마케터 피드백]

 

도와세움의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과정이 끝나면서,

나이어린 동기들의 멋진 모습을 볼 때마다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

제대로된 스펙 하나 갖춰지지 못한 채 신입으로 입사하기엔 적지 않은 나이..

 

분명 나에게 마케터로써 취업은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었다.

8주차가 되고 본격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쓰면서,

포트폴리오 내용을 썼다가 지웠다가 몇번을 반복했는지 모르겠다.

 

그러던 와중에, 현업에 오래 종사하고 계시는 마케터 팀장님께 메일을 보내게 되었다.

나는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내가 해왔던 과정을 간략하게나마 정리해왔던 수업내용 자료들을 첨부해서 메일을 보내고

답변을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 답변이 도착했다....

보내드린 내 스팩과 문서들을 검토하고,

내 향후 마케터로써 진로에 대해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피드백을  주셨다.

 

 

그리고 정말 놀라웠던 점은..

 

정리해서 보냈던 활동 자료에 대한 피드백..


마케터로 활동하기에 많이 부족하지 않을까 했던 나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한 문장이었다.

이 메일을 몇번이나 계속 읽고, 포트폴리오를 몇번이나 내용을 바꿔가며 계속 만들어가고 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을 이 교육과정을 통해서...

현업에서 오랜기간 마케터로 일하고 계신 팀장님께 이런 피드백을 받았다는 점에 뿌듯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이니까, 끝까지 좋은 결과를 얻을 생각이다.

 

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을 통해서 좋은 멘토님들과 동기들을 만나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고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부족한 점을 안다는 것 만으로도 채워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자신감을 얻고 마케터로써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각자 원하는 곳으로 잘 취업해서, 좋은 영향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마케터로 성장하길 응원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