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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2주차 / CTA 란?]

The Think 2020. 8. 24.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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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투액션 (CTA)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에게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이나 배너

보통 '행동 유도 버튼' 또는 '목표 달성 버튼'이라고 해석

다운로드, 구매 배너 등등

 

ex) CTA 사례 - 보험회사

보험회사 홈페이지 보면, 내 보험료 확인, 무료상담 받도록 유도하는 배너

보험료 확인 - 금액을 중시하는 고객

무료 상담 - 내 보험에 대해 부담없이 상담 받고 픈 고객

보험사 전화번호 - 온라인보다 전화상담을 선호하는 고객

- 다양한 고객에게 상품을 유도할 수 있는 CTA 사례

 

체크리스트

시선을 끄는 디자인 중요.

- UI요소보다 더 화려한 편며 보통 녹색이나 파란색, 주황색 등 원색 계열이 많이 사용.

중요하지 않은 내용은 배경색으로 회색을 사용

 

CTA를 클릭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Q) 사용자는 왜 CTA버튼을 클릭해야 하나요?

 

Q) CTA버튼을 클릭하면 어떻게 되나요?

 

Q) CTA의 버튼의 위치는 적절한가요?

피츠의 법칙에 따르면 버튼이 크고 가까이에 있을 수록 사용자의 편이성이 올라간다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위치와 크기의 선택도 중요하다.

 

Q)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너무 많지는 않나요?

선택지가 너무 많을 경우, 선택하는 데 부담을 느끼고 어려워 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 적은 선택지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부담을 덜 느낄 수 있다.

 

Q) Average Fold 상단에 있나요? 아니면 하단에 있나요?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 기본 화면을 UX업계에서는 'above the Fold' 라고 지칭.

상품과 서비스를 이해하기 어렵고 복잡할수록 보통 CTA는 Average Fold 하단에 위치.

간단하고 쉬울 수록 상단에 위치합니다.

(상단에 위치한 Avewrage Fold?? )

 

Q) 행동을 촉구하는 '구어체' 를 사용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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