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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2주차 / 참여 기업 소개 / Afume] 본문
Afume / 동국대 창업동아리 출신 이신일 대표 / 향수 전문 기업
◎ 향수의 구성 (notes)
TOP - 첫인상, 약 1시간 이내에 증발
MIDDLE - 탑노트 향이 날아간 후 발향되는 향 약 1~2시간 정도 유지
BASE - 가장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향, 흔히 잔향이라고 함, 약 3시간 이상 지속
향수 - 각 구성별로 2~3개 많게는 20개 정도 사용하여 조합
◎ 창업 계기
위와 같이 다양한 향료가 있는 반면에, 우리나라에는 제대로 향료로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없다.
그렇다면 해외 사이트는 어떤가요? 있다 !
그래서 우리나에도 해외처럼 향수를 전문적으로 정보 전달하는 플랫폼 개발을 하시기로 한다.
◎ 니즈 & 문제점 파악
Needs
내가 원하는 향료가 들어간 향수만 보고 싶다.
향수들의 정보를 한 번에 모아보고 싶다.
시향 후에 느낀 생각들을 까먹기 전에 기록한다.
As Is
향료별 검색 불가능하다.
흩어져 있는 향수들과 정보를 정리하기 힘들다.
메모장, 엑셀, 블로그 등에 간단히 기록할 수 있으면 어떨까? (기록이 편했으면 좋겠다.)
기존 향수 시장의 문제점
해외 서비스이기 때문에 영어로 되어 있어 사용 시 불편했다.
해외 서비스에서 향수 검색 후 네이버 등에서 다시 정보 수집하는 애로사항이 있었다.
향수? 보통 은유적인 표현으로 써져있는 리뷰 써져있는 경우가 많다. < - 번역을 하기 힘들고, 의미 파악이 어려웠다.
결과적으로 국내에는 향수 리뷰에 대한 정보가 다소 부족했다.
그래서!! 개발하게 된 향수 전문 백과사전으로 거듭날 앱. Afume
향수 검색 - 향료/브랜드 필터 - 이름 검색
상세정보 - 브랜드, 이름, 가격 - 조향 스토리, 노트 구성
위시리스트 - 시향하고 싶은 향수 - 한눈에 모아보기
시향 노트 - 시향 후 느낌 - 별점 평가 (내가 적은 느낌을 모아 놓을 수 있다.)
컬렉션 - 나만의 향수 컬렉션 - 평가한 향수 소감
기업 설명을 들은 나의 생각으로는,
초기 화해와 같이 해왔던 방법처럼,
다양하고 내용이 긴 리뷰를 작성하게 하여,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양질의 리뷰를 모을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어플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마케팅을 하려면 향수나 화장품에 잘 아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도 좋을 거 같고
마니아들이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이용한 마케팅 하면 좋을지도?
다른 사람의 컬렉션도 서로 공유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수집을 좋아하는 덕후들의 책장처럼)
향수를 잘 아는 네임드들, 내 친구는 어떤 향수를 선택했고,
어떤 리뷰를 했는지 볼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다양한 생각이 들었다.
◎ Afume의 마케팅
마케팅 타깃
연령 25~39세
성별 여성
특징 향수 덕후 (누적 사용 향수 15개 이상)
네이버 카페 향수사랑 또는 기타 향수 커뮤니티
인스타,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향수 정보 탐색
먼저, 향수 덕후들이 리뷰를 쓰며 정보를 공유
-> 향수 덕후들의 전문적인 의견 교류의 장을 시작으로 향수 전문 어플로 거듭나기.
원하는 마케팅 방향
랜딩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신청 모집에서
구글 폼을 작성하고, 데이터를 모을 수 있는 마케팅
대표님의 Q & A
이런 분들과 하고 싶다.
1. 향수에 관심이 많은 분.
2.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처음부터 같이 만들어 갈 수 있는 분
3. 실제로 클라이언트와 소통과 프로젝트를 한다고 생각할 수 있는 분
4. 기존에 진행했던 마케팅 자료를 제공받아서 보완할 수 있다.
5. 중간에도 교류하고 끝나고 나서도 계속 관계가 이어질 수 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항으로는,
홈페이지는 완료되었고, 애플리케이션은 개발 중이다.
원하는 건 홈페이지 쪽으로 마케팅할 예정이다.
기존에 전 기수 분들과 함께 1:1 인터뷰, 정성적인 리뷰 진행했었고,
현재는 구글 폼을 통해서 정량적인 리뷰는 얻고 싶다고 말씀하셨었다.
랜딩 페이지를 만들 예정이다. 픽셀, 구글, 페이스북 등을 사용할 예정이다.
아직 풋내기에 부족한 실력이지만,
대표님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양질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전 기수분들과의 매우 긍정적인 경험으로 인해서, 회사와 프로젝트 진행하는 동기들과 시너지가 날거라 생각했다.
※ 8/24일 8기의 진행 내용으로, 추후에 기업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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