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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세움 디지털 마케팅 에센셜 2주차 / 참여 기업 소개 / 메디셀프] 본문
메디셀프 / 화장품 연구원 출신 김경표 대표 / DIY 화장품 기업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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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상품 조합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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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타겟
타겟팅은 나이 많은 층보다는 젊은 층 위주
가격대가 있으면서, 나이가 젊은 층 여성 30~40대 수준
처음에 온라인으로 접근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시장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한다.
실제로 온라인 마케팅 결과를 분석해보니, 메디셀프의 제품들은 글, 그림, GIF을 다 보고 관심을 갖는 사람보다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해본 고객분들에게 더 강점을 보였다.
실제 반응이 가장 좋았던 곳은 크게 3 군데로 화장품 업계, 에스테틱 종사자, 병원에서 관심을 가졌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서 체험을 통한 마케팅을 하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셨다.
메디셀프는 특정 제품을 주고 직접 만드는 방식으로 시각적인 정보가 뚜렷하여 신뢰를 쌓을 수 있었다.
세계에서 3대 원료사와 계약을 맺어서 양질에 데이터 누적되어 제품의 질은 충분히 뛰어난 상태였다.
가격대가 조금 비싸 보인다고 생각하는 의견이 있었으나,
뚜렷한 시각정보와 자료를 통해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제품이었고,
국내 시장은 잘 모르겠으나, 해외 시장에서는 경쟁력이 있다 못해 차고 넘친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국과 동남아에서의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는 여전히 최고!)
설명을 들으면서, 나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 정도로 너무나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이었고,
메디셀프의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메디셀프 관련 기사
https://www.medi-self.com/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70684281
https://www.hankyung.com/life/article/20200421391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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