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북악산 등산 코스 & 단풍시기 [52년만에 개방] 본문

이슈

북악산 등산 코스 & 단풍시기 [52년만에 개방]

The Think 2020. 11. 1. 18:52
728x90
반응형

 

[출처] 네이버

네이버 검색을 통한 웨더아이 발표 데이터 자료에 따르면,

북악산 (북한산)의 단풍 시기는 10/28일로 지금이 단풍 절경인 시기입니다.

  북악산은 오늘 11.1(일) 09시부터 지난 1968년 ‘1·21 사태’ 이후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되었던 청와대 뒤편 북악산 북측면이 둘레길로 조성되어 52년 만에 시민에게 개방되었습니다.

 

o 북악산 개방은 2017년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후보 당시 밝힌 ”북악산, 인왕산을 전면 개방해 시민들에게 돌려 드리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이번 개방은 문 대통령이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2년 상반기에는 북악산 남측면도 개방될 예정입니다. 1년만 더 기다리면 북악산 남측면으로도 등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북악산이 개방됨으로써, 시민들이 향유 할 수 있는 서울 도심 녹지 공간이 크게 확대되는 것은 물론이고 산악인의 오랜 바람인 백두대간의 추가령에서 남쪽으로 한강과 임진강에 이르는 산줄기 ‘한북정맥’이 오롯이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북악산 개방 지역을 이용하려면, 절기따라 다른 이용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가 정리해 둔 아래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 북악산 이용 안내 포스트 

thethink.tistory.com/30

 

북악산 등산코스 예약 신청, 52년만에 개방 [예약 주소 첨부]

11월 1월부터 한양도성 성곽 북측면 구간 전면 개방되었네요! 이로써 인왕산-북악산-북한산 잇는 '한북정맥' 산행이 가능해졌습니다. www.pss.go.kr/site/program/board/basicboard/view?menuid=001001002&board..

thethink.tistory.com

thethink.tistory.com/42

 

가을 등산 좋은 이유 & 주의사항 & 안전수칙

"  등산이 건강에 우리에게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 등산이 건강에 유익한 이유는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균형감각,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렇게 체력에 좋

thethink.tistory.com

북악산에서 내려다 본 풍경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