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코로나 1.5단계 기준 어떻게 ? 본문

이슈

코로나 1.5단계 기준 어떻게 ?

The Think 2020. 11. 18. 14:55
728x90
반응형

코로나 1.5단계로 상향되면서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수칙에 더해 강화된 방역 조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출처] KBS NES


1.5단계는 '지역적 유행'이 시작되는 초기 단계로,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큰 중점관리시설 9종과 일반관리시설 14종 등에서는 철저한 방역 하에 영업해야 합니다.

중점관리시설은 클럽을 비롯한 유흥시설 5종과 직접판매홍보관,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공연장, 식당·카페 등으로 이들 시설에서는 시설면적 4㎡당 1명으로 이용 인원이 제한됩니다.

이외에 유흥시설에서는 춤추기나 좌석 간 이동이 금지되고,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홍보관은 밤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노래연습장에서는 음식 섭취가 금지되고 한 번 이용한 방은 소독을 거쳐 30분 후에 재사용해야 합니다.

식당·카페에서는 테이블 간 1m 거리두기나 좌석·테이블 간 한 칸 띄우기, 테이블 칸막이 또는 가림막 설치 등의 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일반관리시설은 PC방, 학원·교습소, 독서실·스터디카페, 결혼식장, 장례식장, 영화관, 공연장, 목욕장업, 이·미용업, 놀이공원·워터파크 등으로 이들 시설에서도 인원 제한, 좌석 간 거리두기 등의 조처를 따라야 합니다.

참여 인원이 500명을 초과하는 모임이나 행사는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관할 지자체에 신고하면 진행할 수 있지만, 구호나 노래 부르기 등 위험도가 큰 활동을 동반하는 집회·시위나 대규모 대중음악 콘서트, 축제, 학술행사는 10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스포츠 경기 관중 입장은 30% 이내로만 허용되며,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정규 예배나 미사, 법회 등 종교 활동도 좌석 수 30% 이내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되고 모임·식사는 금지됩니다.

직장에서는 부서별 재택근무 확대가 권고되며, 고위험사업장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환기·소독·근로자 간 거리두기가 의무화됩니다.

등교 수업의 경우 1단계에선 3분의 2 이하를 원칙으로 지역·학교의 여건에 따라 조정할 수 있지만 1.5단계에서 무조건 3분의 2 이하를 준수해야 합니다.

국공립시설 가운데 어린이집을 포함한 사회복지시설은 철저한 방역 하에 운영을 계속하지만, 경륜·경정·경마·카지노의 경우 이용 인원을 20% 내로 줄여야 합니다.

상세한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 사항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눌러주세요.

▽▼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상세 내용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5단계 변경 내용 (단계별 상세 방역조치 첨부)

11.1일부로 중대본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7일부터 3단계에서 5단계로 세부화 시켰습니다. 배포한 자료 중 보기 쉽게 정리한 자료를 발췌하여 포스팅 했습니다. 해당 발표자료는 파일 첨부했으니

thethink.tistory.com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네요.
어서 코로나 걱정 없이 마스크 벗고 마음 편히 다닐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해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만약에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7 Comments
댓글쓰기 폼